안녕하세요.
새마을 자동차입니다. 금일 혼다 어코드 3.5 V6 타이밍 밸트 등.
다양한 작업 포스팅합니다. 가격문의는 밑에 전화번호 ~ GOGO!

우선 혼다 어코드 8세대 3.5 와 2.4 두 종류가 있습니다. 3.5가 많이 팔렸죠.
VTC,VTEC,VCM 세가지 원천기술의 혼다. 무섭게 달리죠. 연비도 좋구요. 명차죠. 훗
2.4는 타이밍이 체인입니다. 겉 밸트세트만 교환하시면 됩니다.
3.5에는 기존타이밍 밸트를 고집하는 이유가 있습니다. 그 이유는 밑에서 설명 ~ 포스팅 시작!

어코드를 딱! 끌고 리프트로 이동하는데 혼다에서 근무할때가 딱! 생각이 나네요.
타이밍 밸트 교환주기는 10만키로입니다. 혼다에서 근무할때 타이밍밸트 끈어진건 못봤습니다.
하지만 텐션베어링이 나가는 경우는 봤죠. 밸트보다 그 외적인 것들이 먼저 문제를 일으키죠.

감외가 새롭습니다. 굉장히 고출력 엔진이죠. RPM 4500선에서 VTEC 작동시 그 굉음.
듣고싶지만 못들었네요. 11만키로 운행하셨습니다. 센터가격이 좀 후덜덜한 느낌이 있죠.
외부에서 많이 하시는 추세이기도 하구요. 평균 30~40%정도 저렴하죠.
세트란...플러그까지 포함해야 진정한 세트입니다. 점화코일은 교환하지 않습니다.
고장률이 워낙에 적어요. 가격도 심장내려놓게 만들기도 하구요.

파워펌프 누유가 심하고 핸들도 무겁고. 파워 스티어링 오일 석션하고 시작합니다.
이유는? 그냥 저의 마음이죠. ㅎ  센터가격도 후덜덜 마음도 후덜덜... 신품 규격제품으로 교환.
석션 순환식으로 교환을 하기때문에 교환되는 오일량이 확실히 높아집니다.

타이밍 세트 탈거 완료했습니다.
오랜만에 작업하니...어리둥절 하네요. 불과 몇달 전까지만 해도 했던 작업인데 ㅋㅋ
그세 국산차에 물이들었는지... 그런데 왜!! 체인방식이 아닐까요? 9세대 어코드도 마찬가지.
오토레쉬가 아닌 로커암 사용합니다. 밸브간극도 중요하구요. 휴지구간이라고 해서
3기통 4기통 6기통 이런식으로 세 구간으로 작동이 가능합니다. VCM 시스템이죠.
VTC 가변밸브 방식과 (현대 CVVT와 같음) VTEC이라고 해서 밸브량 가변이 가능하죠.
체인보다 고무밸트가 유리하며 엔진소음도 적고 장점을 극대화 하기위함이라 생각합니다.

고품입니다. 신품도 똑같습니다. 확실히 국산차보다는 부품의 완성도는 높다고 생각합니다.
텐션도 국산차에서는 보기드문 방식이기도 하구요. 일본사람들이 차를 잘 만들긴 만들죠.
2.4는 외부밸트 세트라 가격이 상대적으로 저렴하구요. 작업시간도 줄어들고...지갑도 가벼워지구요. ㅎ

신품 파워스티어링 펌프 장착 및 타이밍 세트 장착 완료했습니다.
밸트만 걸면되는데요. 신품 외부밸트 텐셔너가 아직 싱싱해서 그런지 힘이 잔뜩 들어가야 하네요.
스프링식이 아니라 유압식이라...여유롭게 ~

스파크 플러그 교환. 스파크 플러그의 간극은 1.0~1.1mm입니다.
보통 0.9~1.1mm사이죠. 오래 사용하다보면 팁분이 닳게되고 간극이 넓어지죠.
그 외에도 전기적 저항이 생기기도 하죠. 플러그 방식에 따라서 틀리지만 어코드는 10만키로가
교환주기라 생각하시면 되구요. 타이밍밸트시에 함께 교환히시면 자동차는 땡큐 할듯 `

본넷 보시면 정확하게 기재가 되어 있습니다.  우측에 보시면 밸브 간극이 있습니다.
엔진오일 관리가 제대로 안되는 차량들이 특히 간극이 벌어져 냉간시 소음이 ~ 아주그냥~
냉간시 시끄럽고 열간시 조용해 진다면 밸브간극 의심을 해보시면 좋겠습니다.
밸브간극이 굉장히 복작한 작업이라 시간을 넉넉히 주시면 좋아요.

브레이크 액 오염이 굉장히 심하여 함께 교환합니다. 브레이크액 어코드는 dot4가 순정 규격입니다.
오염이 심할시 현상들은 굉장히 많죠. 수분은 2.3%이상시 교환요함. 그 외에도 슬러지 등 오염이 심하면
켈리퍼 고착 및 abs모듈 직 간접적 고장의 원인이 됩니다. 국내기준 3~5만키로 2년주기로 교환하시는
것이 바람직 하다 생각합니다.

저희는 뷔르트 제품 사용하구요. 규격은 DOT4입니다. DOT3 DOT4 DOT5.1은 글리콜성분으로
계열이 같습니다. 하지만 엔진오일처럼 종류가 나뉘죠. 높을수록 끓는점이 틀려진다고 보시면 됩니다.
DOT5는 실리콘계열입니다. 혼합해서 사용하시면 안되욤 ~

오염이 굉장히 심하죠. 저의 생각인데요. 이렇게 교환을 하셔서 나중에 큰돈 들어갈일을 덜어들인 기분 ` 후훗
그 외에도 브레이킹시 질감도 좋아지셨을 것!!! 같은 느낌....

미션오일도 교환합니다. 센터에서는 드레인방식을 사용합니다. 하지만 순환장비가 있어서....
센터는 장비가 없어요. ㅠㅠ  작업 전후 색상까지 바로 비교가 되니까. 고객님도 만족하실수 있는듯.
어코드는 6만키로가 교환주기 입니다. 하지만 레벨게이지가 있어서 오염된거 확인되면 바로 교환하세요.
연비 및 충격등... 이득이 많습니다. 수동기반 타입의 오토미션이라 고장률은 거의 없지만 충격은
감당못함 ~ ㅋㅋㅋ

냉각수 주입 후 에어뺴기 완료후 엔진룸세척 아주 깔끔하게 해드립니다.

혼다 어코드...참 좋아합니다. 신형들 녹사태 문제가 있지만 그래도 내구성의 혼다 `
무엇보다 안전성은 인정합니다!  으뜸!
2.4역시 외부밸트 작업가능합니다. 언제든지 문의 주세요.

혼다 어코드 타이밍밸트 파워펌프 미션오일 교환

지금까지 혼다 어코드 타이밍밸트 파워펌프 미션오일 브레이크액 교환 포스팅이 었습니다.
예약정비를 우선으로 하고 있습니다. 연락 주세욤.


XE Logi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