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조회 수 1444

차종 : 뉴SM5
주행거리 : 84,774km
정비내역 : 체인지레버 연결 \n부싱교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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늦은저녁 퇴근할려고 하는데 뉴sm5 시동불가로 렉카에 견인되어 입고됩니다.
시간이 저녁9시가 넘어 다음날 \n점검하기로 하고 일단 퇴근하였습니다.
다음날 아침 점검해보니 체인지레버 부싱마모로 인해 케이블이 이탈되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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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제 점검을 시작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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우선 주행거리확인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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체인지레버를 P,R,N,D로 변속했으나 계기반 및 TCU에서 받아드리는 신호는 N상태에서 고정되어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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체인지레버와 변속케이블문제로 판단되어 체인지레버 모듈을 분해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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분해하니 원인이 나왔습니다. 빨간원 2개의 부품(변속케이블과 체인지레버) 결합되어 있어야 하는데 \n케이블이 부싱마모로 이탈되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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마모된 부싱입니다. 오른쪽은 신품과의 비교사진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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부싱 신품으로 변속케이블과 체인지레버를 조립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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체인지레버를 P로 변속하니 계기판에도 정상적으로 변속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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체인지레버 N으로 변속해도 계기판에도 N으로 정상적으로 변속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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