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비 갤러리
커뮤니티 정비 갤러리

차종 : 싼타페 2005년식
주행거리 : 272,709KM
정비내역 : \n타이밍벨트, 로워암부싱, 프런트 스테빌라이저 링크+부싱, 트레일링암부싱, 리어 스테빌라이저 \n링크+부싱

여름휴가대비하여 타이밍벨트교환으로 입고합니다. \n
시운전해보니 하체에서 소음이 많이 발생하여 부싱교환도 같이 정비합니다.

\n


\n\n


\n1.jpg



2.jpg

위 보이는 부품은 로워암입니다. 노아다이, 로아다이, 노어암등 다양하게 불리우고 있는 부품입니다.

\n


\n3.jpg

조수석 로워암을 탈거합니다. 부싱과, 핀, 볼조인트를 교환합니다.

\n


\n44.jpg

로워암 부싱 부분을 자세히 보면 오른쪽 빨간원부분에 부싱이 찢어진상태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n

\n


\n5.jpg

오른쪽은 핀 부분이고 왼쪽은 볼조인트입니다. 핀부분은 아래부분에서 자세히 보겠습니다.

\n


\n6.jpg

운전석 로워암도 탈거해보니 역시나 부싱이 찢어져 있습니다.

\n


\n7.jpg

찢어진 부싱을 탈거하고 신품으로 조립합니다.

\n


\n8.jpg

핀 부분도 탈거하니 부싱이 찢어져 있습니다. 

\n


\n9.jpg

볼조인트부품도 개선된 신품으로 조립합니다.

\n


\n10.jpg

신품 부품으로 조립한 운전석과 조수석 로워암입니다.


11.jpg

원래 있던 자리에 조립합니다.

\n


\n12.jpg

프런트 스테빌라이저 링크와 부싱입니다. 링크 볼조인트 부분에 유격이 심하였습니다.

\n


\n14.jpg

스테빌라이저 부싱입니다. 이 차량은 부싱교환 난이도가 상급입니다. 특히 이차량은 4륜구동차량이라 \n정비공간이 협소하여 공구로 작업하기가 힘듭니다.

\n


\n15.jpg

뒤쪽으로 넘어와서 트레일링암 부품입니다.

\n


\n16.jpg

잘보시면 우측부분에 부싱이 한쪽으로 치우쳐저서 트레일링암이 우측으로 쏠려있습니다. \n

\n


\n17.jpg

먼저 부싱을 탈거합니다.

\n


\n18.jpg

마모된 부싱과 신품부싱 비교사진입니다.

\n


\n19.jpg

신품을 장비를 이용해 조립합니다.

\n


\n20.jpg

리어 스테빌라이저 링크와 부싱입니다.

\n


\n21.jpg

리어 스테빌라이저 링크 고정 너트가 고착으로 인해 그라인더로 절단하느라 더운날 땀좀 흘렸습니다. 부싱 \n신품으로 조립합니다.

\n


\n\n정비완료후 시운전해보니 하체소음은 완전히 사라졌습니다.
새마을자동차에서 특화된 하체부싱교환으로 부품을 \n전체로 교환하는것보다 저렴한 비용으로 동일한 효과를 보실수 있습니다.

날마다 폭염으로 \n땀이 비오듯이 합니다.
그래도 땀 흘린만큼 만족하시는 고객님이 있어 보람이 \n있습니다.
더운날씨 건강조심하시길 바랍니다. 

\n

\n\n\n\n\n\n

XE Logi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