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입차 정비
2019.08.02 17:37

폭스바겐 파사트 등속조인트

조회 수 842
안녕하세요. 새마을자동차입니다.

그 무더웠던 올해 여름도 이제 막바지인가 봅니다. 오늘은 오전에 비가 와서 선선한 오후입니다.
날씨가 선선해지면 정비하기가 딱 좋은 날씨입니다.

오늘 정비한 차량은 폭수바겐 파사트이며 등속조인트 교환입니다.
등속조인트는 동력을 전달부품으로 각도에 상관없이 동력을 바퀴에 전달하는 부품입니다.

등속조인트는 내부에 윤활제를 체워넣고 신축성이 있는 고무 튜브(부트)로 밀폐합니다.
고무튜브는 무리한 작동과 시간이 흐르면서 파열되면 내부의 윤활제가 유출되어 소음이 발생하고 작동이 뻑뻑해집니다.
대부분 고무튜브의 수명이 다한경우 많습니다.

이차량은 고무튜브가 찢어진지 오래되었으나 정비를 하지 않고 계속 주행을 하다보니 윤활제가 빠져 소음이 발생한 차량입니다.
수입차량의 경우 기존 차량의 등속조인트를 탈거하여 리빌드 업체로 부품 보낸후 업체에서 리빌드하여  다시 장착하는 방법으로 진행합니다.





등속조인트를 탈거하기위해 먼저 조수석 앞 타이어를 탈거합니다.





화살표 부품이 등속조인트입니다. 등속조인트 튜브가 찢어진 상태가 보입니다.





찢어진 등속조인트 바깥부분 부트입니다.




안쪽 부트는 아직 찢어지지는 않았습니다.





주변부품을 정리해서 등속조인트를 탈거합니다.





등속조인트를 탈거하였습니다.





소음이 발생하고 있었으니 내부 베어링부분도 점검을 해야합니다.





리빌드업체에서 리빌드 완료한 등속조인트입니다.




찢어져 있던 바깥쪽 부트입니다.





안쪽 부트도 같이 교환하였습니다.





조수석 등속조인트를 분해의 역순으로 조립합니다.


등속조인트 교환 시운전을하여 소음이 발생하지 않는지 확인하고 차량을 출고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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