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안녕하세요. 새마을자동차입니다.

아우디A8 차량인데 과속방지턱 넘을때마다 찌그덕~ 소음이 발생한다고 합니다.
차량을 타는 사람마다 무슨소리가 난다면 빨리 수리하라고 말해준다고 하네요.

차량을 시운전해보니 과속방지턱뿐만아니라 주행하는 내내 소음이 납니다.
스테빌라이저 링크에서 소음이 발생해서 이부분만 교환하면 되지만 고객이 하체 수리한김에  앞부분은 모두 교환해달라고 요청해서 텐션스트럿부싱과 컨트롤암부싱, 프런트 어퍼암부싱 모두 교환하기로 합니다.

부품을 주문하고 차량 재입고 하여 하체소음을 잡기위해 부싱교환을 시작합니다.


아우디 A8 하체구조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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텐션스트럿암과 컨트롤암이 보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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컨트롤암입니다.
한쪽에 부싱이 out부싱과 in부싱 2EA의 부싱이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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컨트롤암 out부싱입니다.
부싱 상태는 아직 괜찮아 보이지만 고객이 교환을 원하셔서 교환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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컨트롤암 out부싱을 탈거해서 신품과 비교해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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컨트롤암 부싱을 공구를 이용하여 부싱을 조립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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컨트롤암 in부싱은 쇼크업소버와 연결되는데 부싱이 아래로 많이 치우쳐졌네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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컨트롤암 in부싱도 지그를 이용하여 조립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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텐션스트럿암부싱입니다.
이부싱은 종류가 2가지 인데 한번에 잘맞네요. 저번에는 사이즈가 달라서 고생한 경험이 있네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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텐션스트럿암부싱을 탈거하여 부싱을 비교합니다.
오른쪽이 고품이고 왼쪽이 신품 부싱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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텐션스트럿암부싱을 교환하고 차량에 조립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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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번에는 소음이 발생하는 프런트 스테빌라이저 부싱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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그리고 소음이 발생하고 있는 스테빌라이저 링크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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프런트 스테빌라이저 부싱은 부싱만 따로 공급이 되지 않아 스테빌라이저 바를 ASS'Y로 교환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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스테빌라이저 링크는 부싱이 이탈되어 소음이 발생했던 이유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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마지막으로 프런트 어퍼암부싱을 교환합니다.
프런트 어퍼암은 쇼크업소버와 연결되어 있어 쇼크업소버를 탈거해야 가능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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프런트 어퍼암을 탈거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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운전석과 조수석 어퍼암부싱을 교환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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모든 부싱을 교환하고 차량에 조립합니다.
시운전하여 소음이 발생하지 않은걸 확인하고 차량을 출고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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